책 소개

출판사 리뷰

세계적인 어린이 선교 양육 기관
국제 컴패션 전 총재가 들려주는
(Compassion International)
한 아이에게 마음의 주파수를 맞추는 삶

당신이 을 구할 수 없을지는 몰라도,
한 아이는 구할 수 있습니다!

한순간이면 충분하다 


이 책의 저자 웨스 스태포드는 35년 전 국제 컴패션에 투신한 후 총재를 역임하면서 평생을 아이들의 구호자와 옹호자로 살았다. 지구 구석구석을 돌며 수많은 아이들을 만나고, 가난이 그들의 존재와 인생을 짓밟지 못하도록 영적, 지적, 사회적 구조를 세우는 데 열정을 쏟았다. 전 세계 아이들을 가슴에 품고 평생 그들을 위해 싸운 그가 체득한 진리는 단 1분이면 아이들의 삶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는 삶의 한순간에 좋게든 나쁘게든 그의 미래가 바뀔 수 있다. 아이가 그 순간에 경험하는 어른들의 말 한 마디, 행동 하나가 그 일을 이룬다. 한 마디의 격려, 사소한 칭찬, 한순간의 포옹, 두려운 아이의 손을 잡아주거나 아이의 눈물을 닦아주는 1분이면 된다. 그 순간 아이는 자신이 누구인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에 눈을 뜨게 되고, 아이의 미래는 영원히 달라진다.
넬슨 만델라의 열여섯 살에도, 아돌프 히틀러의 열한 살에도 그 한순간이 있었다. 그 1분이 축복과 비극의 파동이 되어 인류에게 돌아왔다.

한 아이를 위해 싸우라 

저자는 현장에서 체득한 살아 있는 교육적 원리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아이의 영혼과 삶에 실제적인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아이의 육체적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 어떻게 감정의 장벽을 무너뜨리는지 실화를 통하여 입증해주고, 아이의 재능과 능력이 엿보이는 순간을 포착하여 아이를 꽃피우게 할 수 있는 통찰력을 아낌없이 나누어준다.
우리 모두는 다음 세대를 세우고 용기를 주기 원한다. 다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뿐이다. 이 책은 당신이 그 일을 어디에서 시작할 수 있는지, 또 그것이 단지 1분이면 된다는 진리에 눈뜨게 해준다. 오늘 하나님이 만나게 하시는 한 아이를 주목하라. 한순간이면 충분하다! 우리의 자원하는 마음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