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원목사와 함께 목회하는이야기

HOME > 목회자코너 > 칼럼:원목사와 함께 목회하는이야기

봄 가을 두번의 영성훈련이 있습니다. 올해 14차인 [가을, 14일간의 약속]은 특새 형식이지만,  하나님께 더 깊은 신앙고백을 하고, 더 깊은 자리로 나가자는 시간입니다. 2015년 1월에 시작한 ‘다니엘금식’은  [봄, 14일간의 단금]으로 그 이름을 찾았고, 부활절 전날까지 14일 동안 합니다. 일상이 경건훈련이지만, 특히 이 때가 개인과 공동체 신앙의 전환점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니엘금식’하면 ‘무엇을 먹느냐? 무엇 먹지 않느냐?’에 관심을 두는데, 음식 금식에 초점둘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 하는  경건훈련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는 것인지, 미리 준비하도록 [봄, 14일간의 단금]을 소개합니다. 


1, 취지: 영적훈련, 기도훈련, 습관교정, 교회사랑의 기회입니다. 이 네가지의 중심은 [기도]입니다. 기도를 통한 영성훈련, 기도를 통해 잘못된 습관교정, 좋은 습관형성, 기도를 통해 교회사랑입니다.  

2, 내용: 다음 세가지를 단금합니다. (1) 먹는 것  (2) 오락 (3) 언어입니다. (1) 먹는 것은 다음 두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 합니다. (a) 다니엘 금식의 식단을 따릅니다.  (b) 하루에 한끼 금식합니다. 단 아침을 제외한 점심과 저녁 중에 한 끼를 온전히 금식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선택의 폭을 주려는 것입니다. 누구와  식사할 일이 있는 분들도 이번에는 포기하지 마세요. 하루 한끼를 금식하며 남은 두 끼는 그대로 드십시오. (2) 오락을 줄입니다. 인터넷과 SNS에 헌신하는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그만큼 경건훈련은 줄어듭니다. 음식금식보다 미디어금식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미디어 관계는 미래 교회를 좌우할만큼 중요합니다. 공적인 것 외에  대폭 줄이고, 예능과 드라마는 금식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간에 자녀들과 미리 이야기하시기 바랍니다. 부모의 미디어 금식을 먼저 이야기하시고 자녀들에게도 협조를 바라십시오. (3) 마지막으로 언어를 절제합니다. 원망, 불평, 짜증, 남탓은 금하십시오. 험담, 뒷담화로 남 흉보지 마시고, 할수 있으면 잡담도 절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신 Quality Time을 해보세요.  누구에게라도 하나님께서 좋아하실 대화를 나눠보세요. 

3, 성경읽기: 이번에는 함께 성경을 읽습니다. 각자 읽는 풀랜이 있겠지만, 두주간은 온 교우가 같은 본문을 읽습니다. 누가복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을 만나고, 사도행전을 통해 그리스도의 교회를 접하고, 마지막으로 로마서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확실하게 붙잡기 바랍니다.하루에 5장씩 읽으면 됩니다. 성경퀴즈도 여기에 맞출것입니다. 솔선수범합시다.  교회에서는 사역자, 장로, 집사, 권사가, 목장에서는 목자 목녀가, 그리고 가정에서는 부모가 먼저 읽으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에게 강요할 필요도 없습니다. 먼저 하시면 따라옵니다.  

4, 가정, 목장별 단금: 다른 영적훈련도 그렇지만 [봄, 14일간의 단금]은 그룹이 더불어 하면 힘이 됩니다. 서로에게 응원이 됩니다. 가정과 목장단위가 가장 좋습니다. 안했다고 책망이나 흉보지 마시고, 다만 격려하여 함께 참여토록 본을 보이고 사랑으로 권하면 좋겠습니다. 


내 마음에 안하기로 결심하면 실제 안합니다. 그리고 남들에게도 넌지시 안하는 쪽으로 유도합니다.  내 마음에 하기로 결정하면 실제로 하게되며 남에게도 확실하게 하자고 합니다. 범사가 그렇습니다. 이번 [봄, 14일간의 단금]은 마음에서부터 하는 쪽으로 정하고, 남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시기 바랍니다. 기도가 응답되고, 사람이 달리지며, 은혜가 풍성해지는 것을 볼 것입니다.  [원]

교회안내

그레이스교회
4000 Capitol Dr., Wheeling, IL 60090
Tel : 847-243-2511~3
church@igrace.org (church)
webmaster@igrace.org (Webmaster)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