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을 십자가 죽음에 내어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으면 세상 어느 것도 그 사랑 끊을 수 없다 했으니, 지금까지 그 사랑 의지하여 산 것처 럼, 앞으로도  그 사랑 인하여 살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인하여 감사드립니다. 죽음으로 율법과 언약을 완성하셨고, 다시 사심으로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첫 열매가 되셨으며, 우리에게 산 생명의 영원한 소망 주신 것을 인해 감사드립니다. 흙으로 돌아갈 육의 장막과 영멸할 이 세상에 살면서, 죽은 자처럼 살지 않고 산 자처럼 살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우리를 살리신 하나님 은혜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구원하셨을 뿐 아니라 친히 교회 삼아주신 사랑을 감사합니다. 그리스도 피로 값주고 사셨을 뿐아니라 순교자들의 피와 헌신자들의 땀으로 이어오는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교회를 인하여 감사드립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우주적 교회를 품고 살도록 눈에 보이는 지역교회를 세우시는 중에, 아버지께서 허락하신 우리 교회가 25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교회의 기초닦 고, 기둥세우며, 지붕올리느라 헌신으로 희생하신 분들이 적지 않았으나, 그 모든 분들의 마음과 삶을 움직이신 분이 하나님이셨으니, 25년 세월 어느 한 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아닌 날이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좋아하시는 교회 하나 세우자고 시작한 발걸음, 이어 이어 달리다보니 여기에 이르렀습니다. 자기 좋은 것이 좋은 세상이요, 자기 선한 것이 선한 세상에, 아니라고!, 하나님 좋아야 좋은 것이고, 하나님께 선해야 선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교회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자기 만족에 물 든 시대입니다. 그리스도도 육체대로 아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노는데 바쁜 시대가 되었습니다. 가벼 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시대에도 우리는 깨어있게 하시고, 우리는 다르게 하옵소서! 우리는 하나 님 위해 헌신하고, 우리는 하나님 이루실 선한 일에 드려지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각 개인이 십자가 복음으로 진리삼게 하옵소서!

 
거짓의 아비, 혼돈케 하는 자, 교회는 다니나 예수 없는 자처럼 살게하는 존재, 사단의 유혹과 궤계를 이겨내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영적 아이 모습은 벗어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군사같은 성도되게 하옵 소서! 쓴뿌리는 없어지고, 견고한 진은 파괴되며,  깊은 상처들이 치유되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잃어 버린 왕, 잃어버린 시간, 잃어버린 자손이 없게 하옵소서!  믿음 제대로 전수하여 복음의 계대를 잘 이 어가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격려하며 품어주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사랑으로 향기나는 교회되게 하옵 소서! 평강이 깊은 교회되게 하옵소서! 십자가가 지혜되고 복음이 삶 되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의 교회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우리가 그레이스 교회인 것이 자랑스럽 습니다. 우리를 이어 또다른 25년을 달려갈 많은 이들을 축복하시고, 주님 오시는 그 날까지 이어 달 려갈 우리 그레이스교회를 축복하소서! 성부, 성자, 성령하나님께 영광과 존귀와 찬양 올려드리며, 우 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 기도드립니다. 아멘.  [원]